홈쇼핑 보험은 안좋은건가요?일반 보험이랑 머가 다른지 자세히 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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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보험쟁이 카페운영자 불꽃남자입니다.
질문에 아주 아주 깔끔하고 정결하네요. ^^;;
포괄적인 질문이므로 포괄적으로 답변을 드릴께요.
홈쇼핑보험과 보험설계사가 판매하는 상품은 같은 부분도 있고 다른 부분도 있습니다.
상품의 회사별 보장내용은 대부분이 비슷하고, 해당상품을 운용하거나 보험금 청구에 따른 지급방법등은
비슷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1. 자유설계여부.
2. 담당자의 유무여부
3. 가입절차에 따른 보험사고 문제여부
이정도로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첫째..
자유설계는 가입자가 요구하는 대로 상품을 설계하고 필요한 보장만 가입하시면 되는지....
셋팅설계된 내용대로만 가입을 해야하는지....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겠으나, 아직도 많은 홈쇼핑상품이 셋팅판매가 되는게 현실이므로 본인이 필요하든, 필요치 않든
같은 구성으로만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둘째..
보험가입은 가입도 중요하지만 가입이후에 보상청구및 질문에 대한 신속한 답변을 해줄수 있는게 중요합니다.
본인을 담당해주는 담당자가 있는것과, 그렇지 않고, 콜센터를 활용하여 보상청구및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듣게 되는것은
차이가 아주 아주 많이 벌어집니다.
담당자가 없는 고아계약은 스스로 처리를 해야되는 번거스러움까지 있으므로 같은 상품의 가입이라면 개별 담당자를 두심이
좋겠네요.
마지막..
모든 금융상품은 가입자의 자필서명이 대동되어야 정상적인 효력을 발휘할수 있고, 보험사고시에도 안전하게 가입자를 보호해
줄수 있습니다.
고지의무라는 것도 이에 해당되는 내용으로써, 보험가입전 과거 병력을 미리 밝힘으로써 보상처리시에 가입자를 보호하게 됩
니다.
홈쇼핑에서의 보험가입은 통신법상의 녹취를 인정하므로 자필성명을 대신한 효과를 볼수 있게 되는데,
녹취를 기본으로 하므로, 가입자를 보호하기위한 고지의무사항에 대해 놓치는 경우가 간간히 발생하게 됩니다.
스크립트라는 걸 읽어가며 고지의무에 대한 이상여부를 녹취하게 되는데, 단시간내에 본인이 치료한 이력을 고지하기란 결코
쉽지가 않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고지의무는 보험사고로 부터 가입자를 보호하기위한 수단이 되므로 가급적 확실히 꼼꼼하게 확인하신후에 준비하셔야 하죠..
이와같이 정리를 해드릴수 있겠습니다.
= 보험쟁이 카페운영자 불꽃남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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