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상담사례

[상담사례] 가족 민영의료보험 상담사례(방 주 일 agent)

보험의방주 2009. 4. 3. 16:18
     
     
  방주일 (e-mail : zorolove@hanmail.net ) HP : 019 - 445 - 3697  
 
-현 (주) L&F 좋은보험 판매법인 Agent근무
보험 / 금융 / 재테크
 
 
 
 

 

 
   
   
   
   
    ▶ 내 용  
 

-담당에이전트 : 방주일 agent

-문의시기 : 2009년 3월

-문의내용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구체적인 개인 신상은 미기재]

  • 4월 보험료 인상및 보장축소에 따른 민영의료보험 가입건 

  • 27세미혼남성, 31세미혼여성, 33세기혼여성, 35세기혼남성, 51세기혼여성 

 

▶ 상 담 과 정

- 1차상담( 전화상담)

4월1일 보험료 조정및 보장한도 조정(입원/통원의료비 1억/30만원 => 5000만원/20만원)으로 가족 민영의료보험을 문의함

보장한도 조정이 보류되었으나, 보험료 상승이 불가피했으므로 서둘러 진행하였고, 

기존 생명보험을 보완하는 개념으로 접근

 

- 2차 상담 (증권분석을 통한 보장성보험 정리)

개개인별 종신보험및 건강보험이 셋팅되어있었고, 손해보험의 의료실비와 뇌졸중진단비가 빠져있었으며, 일부는 종신보험과 ci보험으로 과한 보험료 납입이 진행되어, 이를 먼저 리모델링함

여성분의 경우 사망보장의 비중을 최대한 낮추면서 실손보장형으로 보완하였으며, 남성분의 경우 암과 운전자특약을 추가하였음.

 

   
 

 

 

▶ 상 담 결 과

-  보험료 인상에 따라 서둘러 가입했으나, 실손보장형 위주로 빈틈없는 설계를 함

-  개별 손해보험 1개 가입, 남성은 암보장 추가로 중대질환의 진단비를 보완설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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