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문의&답변

Re:같은회사 다른보상이라고 하는데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보험의방주 2011. 1. 19. 10:59

Q 같은회사 다른보상이라고 하는데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랑 신랑이랑 실비보험을 현대해상 :무배당하이라이프퍼펙트스타종합보험(Hi1004)기본플랜

들었습니다  전에 애기것부터 들었던 법인회사 (주)인슈베베에 들었는데 여기가 법인회사라고 알고 있어요

오늘 현대해상 다니시는 분이 이상품은 인터넷이랑 홈쇼핑이랑 법인회사 상품이라 병원비 청구할때도 어렵고

보상도 현대해상안에 법인상품담당자가 따로 있다고  ;;

일반 자기네 상품이랑 틀려서 아마도 병원비 청구 받기가 까다롭다고 하시네요 ^^;;

현대해상 콜센타로 전화해서 물어봐야 할까요?

 

 그러면서 자기가 무배당하이라프뉴행복을다모은보험(Hi1004)를 보여주면서

법인회사 상품이라 틀리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혹시 실비 뽑아달라고 했더니 신랑이랑 저랑 167,000원을 뽑아왔네요

물론 적립금 전혀 없이요 ;;;

그러면서 줄인것 줄이고 뺄건 빼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실비란걸 얼마나 넣어야 하나요?

현재 전 30,000에서(적립금16,944포함)이고  신랑은 48,300에서 (적립금13,884포함) 내고 있어요

 

 

그런데요

같은 현대해상 상품이라도 조금씩 이름이 틀리고 또 판매하는곳이 다 다르잖아요

저처럼 법인회사에서 들은 상품은 정말 그 보험아즘씨 말처럼 일반 대리점에서 들은게 아니라

보험 청구 하기 힘든가요?????

 

 

생명보험손해보험을 혼합해야 최상의 보장을 받을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클릭

  A▶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현대해상 상품이라면 판매 채널이 다르다하더라도 같은 보장을 받게 됩니다.

 

보험사의 판매채널은 크게 3가지 정도로 나눠집니다.

전속채널 - 해당 보험사 상품만 판매할수 있는 채널입니다.(예, 현대해상만, 삼성화재만....)

GA채널 - 다수의 보험사와 판매 계약이 이뤄진 채널입니다.(예, 10개보험사 취급, 통신판매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방카슈랑스채널 - 보험사가 아닌 조직에서 판매되는 채널입니다.(예, 은행에서 보험판매, 연금판매..)

 

채널은 달라도 같은 보험사 상품이라면 보상청구 시스템은 동일하게 적용되며,

해당 약관에 적용받기 때문에 3일이내 보험금 청구가 규정되어있습니다.

 

최근에 만나본 fc분께서 잘못 알고 계시거나, 본인의 영업스타일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말씀하신것 같은데,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부분입니다.

너무 걱정마세요~

 

- 보험쟁이 카페운영자 불꽃남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