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삼성화재 vs 삼성생명 보험비교및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불꽃남자입니다.
많이 고민한 흔적들이 보입니다.
특히 진정 알뜰히 현명히 살기위해 노력하는 사람으로 이뿌게 봐달라는 마지막 문구..
가슴에 와닿네요. ^^;
삼성생명FC분의 제안을 잘 봤는데,
이렇게 조정하시면 언젠가는 카페 운영자분들 같은 전문가를 만났을때 또한번 리모델링 대상이 되기 쉽습니다.
아니...
반드시 그렇게 될것입니다.
보험이란게 '만약' 이라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함인데,
많은 비용을 투자할수는 없고, 납입여력내에서 최상의 조건을 맞추시는 구조로 가입을 하셔야 효율성이 좋다~ 라고들 합니다.
지금처럼 특정보험사를 원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리모델링 하시길 바랍니다.
<남편>
- 손해보험의 실비는 본인부담금의 100%를 보장받을때 가입하셨기 때문에 무조건 유지 필~!!!!
- 실비보장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 특약은 3년만기 갱신형으로 적용되는데 이점은 리모델링 하셔야 합니다.
(적립보험료에서 대체납입된다는 말씀을 듣기 쉬운데, 적립보험료로 보험사 배불리지 마시고, 저축을 더 하심이 유리)
- 운전자 특약역시 갱신형을 포기하시길 바랍니다.(풀보장 가입해도 1만원대 초중반)
- 생명보험의 특 장점을 살리시고(사망보장, 수술특약, 재해보장, 암보장등....)
- 손해보험의 특 장점을 유지시키고 보완하면(의료실비, 2대질환(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입원일당, 운전자특약등...)
보장의 빈틈은 없게 됩니다.
- 예상할수 있는 납입보험료에 따라 우선순위에 근거하여 보장을 셋팅하시고, 한도조정하시면서 유지하셔야 하고,
소득이 증가됨에 따라 증액가능한 탄력적인 설계안도 필요합니다.
<아내>
- 주부이므로 사망에 대한 메리트는 남편분보다 크지 않습니다.(대부분은 사망보장을 제외시킵니다.)
- 기존종신보험에서 사망을 보장하지만, 15년납중 80회를 납입하였으니 무난히 유지시키는게 유리
- 가입중인 손해보험역시 실비위주로만 셋팅되었으니 유지(적립보험료를 최저로 낮추시고, 실비외 뺄수 있는 특약은 과감히 삭제)
- 추가가입시 암을 포함하여, 입원일당과 2대질환 진단비정도를 보완하면 빈틈없는 보장가능
보험의 양대산맥인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특징들을 잘 파악하셔서 장점이 되는 것들로만 준비하시길 바라며,
보험료와 보장은 정비례관계에 있으니 금액이 커질수록 보장한도역시 커지나,
무엇보다 납입여력의 한도내에서 투자하셔서 유지를 잘 하시는게 더 중요합니다.
드릴말씀의 1/10정도 언급했습니다.
- 보험쟁이 카페운영자 불꽃남자 -
님의 글로 이런 비유를 해볼까요..
차를 타고 싶은데 반드시 외제차는 아니지만, 가급적 외제차 한번 타고 싶다.
엔진은 BMW로 하고 바디는 벤츠로 하고 연비는 푸리우스정도 나오면 좋겠고...
그런데 내 조건이 현대 소나타라서 소나타를 탈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