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문의&답변

Re:너무황당해서요(밑글38881)추가질문입니다.

보험의방주 2010. 2. 12. 14:40
먼저 밑글38881에 답변주신 불꽃남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림니다.

많이망설이고 심사숙고끝에 후일을 생각해서 보험사에 추가고지했습니다.b형간염보균자라고2007년 정기검진에서 결과가나왔는데 의사소견이 비활동성이고 치료및 약물복용이 필요없으며 간수치도 정상이라고 했습니다.당시 검진전에 가입되였던 상해보험(? 베스트상해보험)이 검진이후  농사가어려워 실효되였고 3개월후 그보험을 새로이가입하면서 b형간염을 대수롭게생각지않아 고지를하지않았습니다.

이번에 신문과 온라인을보니  고지의무를지키지않으면 차후 보상은 물론이고 사기죄가된다고하여 양심상 추가고지를 했는데 인수가 않된다고 하면서 오늘 보험사에서 강제해지를 시켰습니다. 그동안 불입한 보험료는 어떻게 되느냐고 하니까 소멸성 보험이라 환급이 않된다고 하더군요.제가해약을 원한것도아닌데 추가고지를했다고강제해지이며 황당해서 이의를강하게 제기하니까 1년자동갱신 이라 2009년갱신이후 불입한 3개월치만 환급을 그것도 안되는데 생각해서 해준다고 했습니다.

너무황당하여 이렇게 질문드림니다. 경제적으로어려워 병이나면 병원비라도 마련하려고 힘든농사에 먹을것아끼며 월 58,000씩 불이했는데 고지의무를 위반했다고 강제 해지시키고 환급이 안된다니 억울하네요.

보험가입이후 병원치료및 아무런 보상도 청구한적도 받은적도 없슴니다.

여러분의 도움을 기다림니다.소멸성보험이며 1년자동갱신형이고 ?베스트건강상해보험입니다.

 

===============================================================================================================

 

안녕하세요.

불꽃남자입니다.

심려가 크시겠네요..

 

보험업에 종사하면서 2번정도 위와같은 경험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둘다 가입자분들이 대수롭지 않게 판단하셔서 고지하지 않았고,

이후 치료력이 발견되서 계약이 취소가 되었죠..

 

한건은 갑상선부위 부담보로 아직도 계약유지가 잘 되고 있고,

다른 한건은 고지위반으로 강제해지 되었으며, 기납입보험료는 전액 환불 받으셨습니다.

그간 보장받은 일부 금액은 환수가 되기도 했고요.

 

갱신형이든 아니든은 상관없고, 보험계약이 취소되시면 기납입보험료는 돌려받게 됩니다.

계약해지가 아닌 취소이기 때문이고,

강하게 어필하셔서 불이익을 막으세요.

 

- 보험쟁이 카페운영자 불꽃남자 -